반응형
알리바바의 사업영역과 매출구성(21.10~21.12, 21.3분기 기준)
알리바바의 매출구성은 국내(중국) 커머스, 해외커머스/클라우드 사업 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전히 국내 커머스의 매출 비중, 이익기여도가 높지만 클라우드사업의 높은 전년 동기대비 성장률과 흑자전환(21년 2분기 기점)은 주목할 만합니다.
- 중국내 커머스(타오바오, 티몰, 티몰슈퍼마켓 등)의 매출이 전체 매출의 70%
- 해외커머스(라자다, 알리익스프레스 등)가 매출의 7%
- 클라우드사업(알리바바클라우드, 딩톡: 사내용 메신저)가 매출의 8%
알리바바클라우드 매출추이
반응형
'경제&주식&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본잠식이란, 자본잠식율 구하는 법 (0) | 2022.05.15 |
---|---|
FOMC 회의 란? FOMC 발표 챙겨봐야 하는 이유 (0) | 2022.05.05 |
[주식용어] 공매도의 뜻 투자방법 (0) | 2022.05.01 |
펄어비스 주가 (0) | 2022.04.28 |
미국 알리바바 주가 (0) | 2022.04.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