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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바바 주가 추이
오늘은 알리바바와 알리바바 주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알리바바의 주가는 22년 4월 26일 장종료 기준 84달러로 52주 최저가를 3/15일에 기록한 후 일부 회복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여전히 2016년 이후 최저 수준으로 주가가 반등하지 못하는 모습입니다. 중국내 반독점 규제가 지속되고 코로나로 인한 상하이 봉쇄 조치까지 겹치면서 주가는 계속해서 하락하고 있습니다.
[참고] 알리바바 종합정보
[참고] 월간 주가 추이
알리바바 주가 전망
최근 찰리 멍거의 데일리 저널도 알리바바 주식의 매수 물량의 절반을 매도한 것으로 알려지며 주가에 대한 불안과 우려가 높은 상황입니다. 다만 최근의 주가하락으로 인해 기업의 벨류에이션은 오히려 좋아진 상황으로 22년 알리바바의 매출성장이 어떻게 지속될 지가 주가 추이에 주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알리바바의 활성 소비자는 2021년 9월 기준 연간 9억 5,300만 명으로 중국 온라인 인구 12억 (중국 인구 14억)의 80% 를 차지 합니다. 이 커버리지를 가지고 알리바바가 기존 커머스 외 클라우드 등에서 매출성장을 가져올 수 있을 지를 확인하고 투자판단을 해야 할 것같습니다.
알리바바 사업영역과 매출구성
알리바바의 사업영역과 매출구성(21.10~21.12, 21.3분기 기준) 알리바바의 매출구성은 국내(중국) 커머스, 해외커머스/클라우드 사업 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전히 국내 커머스의 매출 비중,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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