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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바바 22년 2분기 실적
알리바바의 올해 2분기 매출은 2천55억5천만 위안(약 39조6천855억원)으로 전년 동월과 같은 수준을 보였다.
이는 금융정보업체 레피니티브가 집계한 시장 추정치 2천31억9천만 위안(약 39조2천298억원)을 웃도는 수준이다.
시장의 평가
시장에선 알리바바가 사상 처음으로 전년과 같은 보합세를 보이며 성장세를 유지했다고 평가했다.
CNBC는 "알리바바의 분기 매출이 예상치를 상회했으며, 사상 처음으로 보합 수준의 매출 성장을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올해 2분기 중국 대도시 락다운으로 인한 공급망, 물류 시스템 차질과 주문 건 취소로 인해 매출액 성장률은 알리바바 상장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을 기록했다. 하지만 적자 사업부문의 수익성 개선과 비용 통제를 통해 시장 예상보다 양호한 이익을 거뒀다.
2023년 1분기 예상 영업이익률은 12%로, 2022년 2분기의 1%를 저점으로 3개 분기 연속 개선됐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한 O2O 사업부문 적자는 음식 배달 플랫폼 어러마의 객단가 상승, 보조금 축소 등에 따라 전년 동기 72억 위안에서 이번 분기 53억 위안으로 크게 축소됐다.총매출액의 70%를 차지한 중국 유통 사업 매출액은 전년 대비 마이너스 2% 성장하며 사상 첫 감소세를 보였다.
참고기사
https://v.daum.net/v/20220818060107852
상폐 리스크 낮춘 알리바바, 매출도 완만한 회복세[돈 되는 해외 주식]
[돈 되는 해외 주식] 알리바바 7월 26일 알리바바가 올해 내에 홍콩거래소 1차 상장 전환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공시하면서 알리바바 홍콩 상장주가 5% 이상 급등했다. 현재 2차 상장 방식에서 1차
v.daum.net
알리바바 기업사이트
https://www.alibabagroup.com/en-US/
Alibaba Group Official Website
Alibaba Cuts Carbon Footprint by 620,000t With Use Of Renewables: Report
www.alibabagrou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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